본문 바로가기
리뷰 (사용기)/아우디 A6 리뷰

[리뷰] 아우디 A6 통신 오류, 공조기 휘파람 소리, 썬루프 잡음, 서비스센터 이용 후기

by 율09 2024. 3. 20.

일단 통신 오류의 경우 관련 카페에도 가입을 해서 찾아본 결과,

뽑기 운이 적용되는 것 같다.

(관련 부품 결함에 대해 찾아서 조치했다고는 하는데,,,, 나는 잘 모름)

 

국산차 오너 였을때도 뽑기 운이 없어서 인지 몰라도 수차례 서비스센터를 들락날락거렸다 보니

제발 결함이 없기를 기도했다.

 

아래 내용은 실제 겪은, 겪고 있는 내용으로 해당 차량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어떨까 해서 작성해 봤습니다. (제 주위 분들 왈. 모든 차는 결함이 있다. 얼마나 결함이 적냐가 관건이다.)

 

① 통신 오류

지하주차장에 하루 이상 주차 후 이용할 때 아주 높은 확률로 아이폰 블루투스 및 무선접속이 잘 되지 않는다.

서비스 센터 문의 시 답변은 썬팅이 금속 재질이면 그렇다고 한다.

내 썬팅지가 금속 재질은 맞는데.... 왜 지하와 같은 곳에서 장시간 운행이 없다가 탑승 시에 문제가 발생하는지??

아래 사진들은 어느 날 갑자기 데이터 연결 설정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찍어놓은 사진들.

서비스센터 문의 시 답변은 해당일자 간 아우디 본사 서버 문제가 있었다고 함.

아우디 A6 통신 연결 오류 메시지
앱 접속 오류 발생시 메시지 1
앱 접속 오류 발생시 메시지 2

 

뭐, 이후로 위와 같은 메시지는 뜨지 않으니 그런가 보다 하고 있음....

 

② 공조기 휘파람소리

공조 장치 사용 시, 운전석 대시보드 왼쪽 부분에서 휘이익~? 삐이익~? 하는 휘파람 소리가 난다.

나름 예민한 성격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듣다 보니 계속 거슬린다.

서비스센터 접수.

서비스센터 담당자 왈. 저도 아우디 A6인데 제 차도 같은 소리가 납니다.

A6 종특으로 공조 작동 시 외부 공기 유입할 때 소리가 난다는 듯....

특히 난방 작동 시(출력 파워가 높으면) 더 소리가 나는 것 같은 느낌.....

(인터넷 검색 조금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함을 알 수 있다)

 

③ 썬루프 잡음

한 6개월 지났을 때부터 인가?

주행 시 다닥다닥하는 소리가 어디선가 들려왔다.

이게 무슨 소리지 싶어서 여기도 만져보고 저기도 만져보고 했는데

썬루프를 열면 소리가 안 나는데, 닫아 있을 때 소리가 나더라.

소리가 그렇게 자주 발생하지 않아서 이상하다 하고 지냈는데

지금은 소리가 너무 많이 발생해서 머리가 아플 정도....

서비스센터 접수했고 예약 일자를 기다리는 중이다.

(나중에 후기 올리겠음)